For maintenance

한성노트북 P56 내장카메라 활성화 방법 본문

IT&Windows(Office )

한성노트북 P56 내장카메라 활성화 방법

New life 2020. 4. 21. 08:23
반응형

 오늘 아들 영어 온라인 수업을 하려고 노트북을 켜 카메라기능을 활성화 하였다.

지난주까지 잘되던 카메라가 아래의 내용으로 카메라를 감지하지 못하였다.

장치관리자에 카메라를 확인해 보았다.

장치관리자에 카메라를 찾을 수 없어 크롬에서 카메라 드라이버를 찾아보았지만 실패

- 한성컴퓨터 사이트에도 카메라 드라이버 찾지 못함

2시간동안 여러가지 방법으로 확인하였지만, 카메라는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노트북 이전시점으로 복원을 시도..... 복원시점이 없어

복원이 되지 않음

찐짜 마지막 마음으로 윈도우 초기화를 실행하였다.

지금 시간 오후 10시~~

12시가 되어도 진행 중~~ 😥(컴퓨터가 4년이나 지나니 속도가 늦어져..)

새벽 1시쯤되어 완료되었다. 

그리고 카메라를 실행해 보았지만, 

역시 실패였다.

인터넷 사이트에 다시한번 검색을 해보았다.

노트북 키보드에서 Fn버튼과 F10키에 카메라 모양의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활성화가 된다하여

도전~~~~~~~~~~~~~~~~`

드~~~ 드디어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 되었다.

단 5분이 끝날것을 무려 5시간이나 걸려 해결하였다.

실망보다는 그래도 기분은 좋았다.(새벽1시반)

 

※ 노트북의 내장카메라가 사용이 되지 않으면 휴대폰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1. 대표적인 어플 : Iriun Wedcam

 - 여러 해상도를 지원

 -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은 있지만 사용하는 편리하다.

2. 사용방법

 - 구글플레이어에서 iriun로 검색하여 설치

 - PC 웹브라우저에서 검색후 프로그램 설치(아래 사이트 참조)

 -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서 휴대폰과 PC의 Iriun P/G 동시에 실행하며 자동으로 연결된다. 

https://iriun.com/

 

Iriun

 

iriun.com

ZOOM에서도 사용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