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Torque transducer unit 수리 본문

Maintenance

Torque transducer unit 수리

New life 2020. 7. 2. 19:38
반응형

모터 로드 측정기에서 Torque값이 "4"이상(정상 측정값 20~30) 측정되지 않아 연속적으로 NG가 발생하였다.

Torque 측정기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점검을 해보았다.

기본적으로 점검을 할 수 있는 사항은 케이블 단선과 Fuse check

2가지를 점검한 결과 특별한 것이 없었다.

일산 NTS 제품

 

Torque transducer가 문제인지....

아니면 인디게이터가 문제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

Torque transducer(T/T)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이 생각이 났다.

다른 기종의 인디게이터에 Torque transducer 연결하여 값 변화를 확인하면 될 것으로 판단하여

봉신 BS-205 인디게이터에 연결하여 T/T의 부하 변화를 주니

값이 변화는 것을 알 수 있었다.

Torque transducer / Loadcell 작동원리는 동일
측정유닛 배선도

 

측정 시 비슷한 힘으로 작동하면 측정값 역시 비슷하게 측정되어

인디게이터가 문제일 것이라 판단하고 일단 

분해를 해보았다.

인디게이터 내부 기판

 

분해 결과 기판 일부가 부식으로 연결된 부분이 끊어져 있었다.

확인 방법은 부식이 된 부분의 시작점과 끝점에 멀티미터로

단선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점검

점검 결과 2곳이 끊어져 있었다.

(전자 부품의 파손은 없음)

인두기와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하고 조립 후 

로드테스트 장비를 작동해 보았다.

 

나의 촉이 정확히 적중했다.

 

주의 : 무작정 분해하여 유니트의 파손으로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분해

만약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손대지 말고 전문 수리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