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갤럭시S9Plus 지문 인식 잘되지 않을 때 본문

IT&Windows(Office )

갤럭시S9Plus 지문 인식 잘되지 않을 때

New life 2021. 9. 13. 08:06
반응형

갤럭시S9 Plus를 사용한 지 3년이 넘었다.

이제는 배터리도 오래가지 않고, 더욱이나 지문인식이 잘되지 않는다.

특히 여름철 손에 땀이나 물이 묻으면 잘되지 않아 지문인식을

볼 때마다 교체해야 한다고 생각만 하고 교체를 하지 못하였다.

교체 비용은 36,000원으로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었다.

그렇지만 폰을 3년이상 사용하고 있으니 이제는 다른 폰으로

교체를 해야 할 시점인것 같아 구폰에 돈을 투자하기에는 좀......

그래서 지문인식 잘되는 방법을 찾아 테스트해 보았다.

지문인식률을 높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였다.

지문인식부에 투명 테이프를 붙이면 끝.

투명테이프

투명 테이프를 뜯어내고 다시 붙여도 특별히 손상 가는 것은 없었다.

테이프를 붙이고 사용하니 지문인식부가 벗겨지기 전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였다.

또 이렇게 6개월은 버티고 새로운 갤럭시폰이 나올때 구매를 해야 할지 고민을 해야겠다.

3M 매직테이프 적용

!!! 3M 스카치 매직테이프를 붙여 사용해 보았지만 투명테이프보다는 로그인이 잘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