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방향지시등(깜빡이) 평상시보다 빠르게 작동될 때 수리 방법 본문

기타

방향지시등(깜빡이) 평상시보다 빠르게 작동될 때 수리 방법

New life 2020. 10. 4. 18:37
반응형

 

갑자기 방향지시등(깜빡이)이 평상시보다 깜박이는 속도가 빠르게 작동되었다.

방향지시등 램프를 확인 결과 우측 전조등부 방향지시등이 들어오지 않았다.

쿠팡에서 더블타입 LED 전구 구매(출처 : 쿠팡 렉서스 전구)

인터넷에서 LED램프를 주문하여 교체하였다.

헉~~ 현상이 동일하였다. 램프가 아닌 다른 문제인가 싶었다.

일단 좌측과 우측을 교체해 보니 깜박거리는 속도가 반대로 변경되어 램프의 문제인 것으로

파악하고 인터넷을 검색해보았다.

일반램프의 고유저항을 기준으로 방향지시등이 고장인지를 판별하여

만약 램프에 문제가 있다면 방향지시등이 빠르게 깜박인 것이다.

LED 전구 사용 시 그림과 같이 부하매칭 설치 필요(출처 : 쿠팡 렉서스 전구)

보통 LED 램프를 설치하기 위해서 램프에 저항을 추가로 설치하여야 했다.

 -부하 매칭 저항 설치 시 배선 수정이 필요, 세라믹 저항(시멘트 저항)의 단점은 열이 많이 발생되어 주위의

전선 및 프라스틱등을 녹일 수 있어 고정 시 주의가 필요.

그래서 LED램프는 포기하고 현대모비스에서 순정 방향지시등을 구매하여 교체하였다.

이제 정상적으로 방향지시등이 작동되었다.

그런데 기존에 있던 등과 교체한 등 색깔의 차이가 있어 앞부분 방향지시등 2개를 교체하였다.

교체 비용 : 2개 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