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DOOSAN LYNX210 Message N0.2040 본문

Maintenance/CNC

DOOSAN LYNX210 Message N0.2040

New life 2020. 12. 5. 15:17
반응형

메시지 코드 : N0. 2040

메시지 내용 : SPLASH GUARD, DOOR OPEND / OPERATOR'S DOOR OPENED

 

설비 가동 중 위의 메시지와 함께 설비가 멈추는 현상이 종종 발생되었다.

메시지 발생 후 

프로그램을 확인해보면 M53번에서 멈춰 있었다.

** M53(FRONT SPLASH GUARD DOOR CLOSE)은 설비 전면 도어 닫힘 명령어

이 명령어에서 정지한 것으로 보아 도어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도어부에 있는 센서를 확인하였다.

  - 시스템 PMC 신호 상태 확인 창에서 도어 스위치 접점(X12.4)을 확인

도어 스위치를 몇 번을 눌러보아도 접점이 변화지 않았다.

스위치 or 케이블 단선으로 판단되어 먼저 케이블 중간을 자른 후 케이블의 2선을 연결하여

확인 결과 접점이 바뀌지 않았다. 

무조건 접점이 바뀌어야 하는데..........

다시 케이블을 더 자른 후 스위치에 연결하여 확인 : 결과 정상적으로 ON/OFF 작동

보통 스위치와 다르게 도어 스위치와 연결이 되어야 접점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스위치임.  

출처 : 두산공작기계

도어 스위치 케이블을 교체 후 배선 정리 후 재확인 

정상적으로 작동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