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BOSCH 보쉬 전기 임팩트 드릴 GSB13 스위치 교체 본문

Maintenance

BOSCH 보쉬 전기 임팩트 드릴 GSB13 스위치 교체

New life 2021. 4. 11. 16:44
반응형

중요 고장 부위 : 1. 케이블 단선 // 2. 브러쉬 마모 // 3. 스위치 고장

 

보쉬 전기 임팩트 드릴을 사용하려니 작동이 되지 않는다.

무엇이 고장인 확인하기 위해서 드릴을 분해해 보았다.

먼저 스위치에서 케이블을 분해 후 점검

케이블 고정부 단선으로 작동이 되지 않았다.

 

다음은 스위치

스위치는 특별한 문제는 없었다.

왠지

스위치 내부를 확인하고 싶어 분해를 해보았다.

문제가 생겼다.

분해한 스위치를 재조립하려니

조립이 싶지 않은 구조로 되어있었다.

일부 부품들이 떨어져 어디에 조립되는지도

모르겠고.....

할 수 없이 스위치를

새제품으로 구매를 하여 조립을 하였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였다.

** 금액이 천차만별 // 대략적으로 1만 5천 원미만 정도가 적당한 가격인 것으로 파악된다.

동일한 스위치는 찾을 수 없으면 아래와 같이

스위치 중앙에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스위치가

기본적인 제품이다.

혹시나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한 마음에

구매를 하였지만

조립과 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조립을 하여 테스트 결과

정상 작동 // 스위치 중앙 속도조절 장치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다.

 

보쉬부품 스위치 1EA GSB13RE (270) 16RE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