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맛집] 고기냄새 안나는 분위기 있는 "황남 경주식당"(구.백화당) 본문

꼼꼼한SJ/우리가.먹은.맛있는.집

[맛집] 고기냄새 안나는 분위기 있는 "황남 경주식당"(구.백화당)

New life 2019. 12. 25. 19:59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첫 방문기ㅎㅎ

첫 방문이라 맛집이나 분위기 있는 카페

선택의 오점을 남기지 않기 위해

폭풍 검색 끝에.. 황남 경주식당!!

오늘은 너로 정했어👆 

 

수제 맥주집으로 유명했던 구. 백화당 한옥 술집이

와인 파는 분위기 있는 고깃집으로 변신해

성업 중이네요, 결과는 성공적 👍

카카오맵 길찾기

황리단길 메인 스트리트

경주 황리단길 내남네거리에서

경주빵으로 유명한 천년애 빵집까지

메인 St.이고..

그 길에서 우측으로 천마총과 대릉원 쪽으로

뻗어진 골목길부터

좌측인 경주공고 큰 길까지 골목 사이사이 거리를

모두 황리단길이라고 해요^^

 

지금도 빈틈없이 핫플 매장이

많이 들어섰지만 점점 더..

기와 한옥집 특색살린 맛집과 카페로

무궁무진할 황리단길을 기대해봐요.@,,@🙏

황리단길 안에 무료 주차공간이나

유료 공영주차장 팁을 많이 들었지만

그곳보단 아주 조금 먼 경주공고

무료주차하고 도보로 5분 만에

메인 St.에 도착했네요.

주말 방문예정이라면..

경주공업고등학교 주차를 강추해요!!

황남 경주식당 위치

황리단길 메인 네거리에 있는 황남떡집

알쓸신잡 선생님들의 방문으로 유명해진

루프탑 카페 카페오하이에서

대릉원 공원 쪽으로 쭉 오다 보면

유명한 '1894 사랑채" 카페 뒷골목

자리 잡고 있어요.

황남떡집에서 차로 1분 거리,

걸어서 200m 넘네요.

 

 

 연중무휴

11:30~15:00

15:00~17:00 브레이크

17:00~22:00 (마지막 주문 20:30까지)

브레이크 직전 웨이팅 중인 손님

웨이팅 명단 적기

1. 이름을 정자로 기

2. 대기인원 전원이

자리에 있을 경우 안내 가능

3. 입장 순서일 때

자리에 계시지 않으면 취소 처리

4. 최대 6인까지 가능,

6인 이상은 테이블 나눠서 이용 가능

브레이크 시작인 3시 기준으로

30분 전쯤 황남 경주식당에 도착했는데

그때까진 마침 웨이팅 명단 종이가 놓여있네요.

명단종이가 없고 입구에 closed 나무 표지판이

놓여있으면 브레이크 임박이라

손님을 받지 않는다는 표시예요.

저흰 운 좋게도 브레이크 전

웨이팅 명단에 올릴 수 있어 3시 가까이 돼서

매장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브레이크 시간이 걸릴 것 같으면

미리 전화해서 상황을 물어보고

황남 경주식당으로 향하는 것도 굿굿!!

웨이팅 중 메뉴판 정독

2인세트와 고기한상 중 고민중😅

와인종류와 주류. 음료. 식사

아이 포함해 3인 식구라

2인 세트와 고기한상 중 고민하다

샐러드파스타는 우리 취향이 아닐 것 같아

고기를 더 맛보기로 결정,

고기한상 뙁뙁뙁!!!

고기한상은 두 분은 충분히

세 분은 아쉬운 양이라고 했으니

아이가 있는 3인 식구에는 제격!

혈기왕성해서 의자도 씹어먹을 나이 때인ㅋ

청소년 자녀를 둔 분들은 절대 해당 아니고요!

초딩 저학년 자녀까지는 괜찮을 듯요ㅎㅎ

고기한상은..

살치와 등심 부위인 쇠고기,

목심, 삼겹살.. 이렇게 나오네요.

2인 세트에는..

부채살 부위인 쇠고기, 목심이 포함돼 있고

고기큰상은..

고기한상과 종류가 똑같고 양이 더 많아요.

테이블 기본 세팅

자개장 위에 와인들, 느낌있다~😘

안뜰 돌아서 화장실, 남녀 분리

고깃집 화장실같지 않은 분위기있는 여자화장실🤭

앤틱한 여자화장실^^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남자화장실은 그냥 보통 화장실인 듯요ㅎㅎ

여자는 화장실에서도 분위기 찾잖아요ㅋㅁㅋ

깨끗이 손 씻고 고기를 영접하러 가요~~

경상도식 기본 밑반찬 세팅

밑반찬 클로즈업~✌ 깻잎김치, 양파 장아찌, 오징어 젓갈, 김치, 발사믹 겉절이ㅋ, 고추와 쌈장💗

밑반찬 리필되구요, 하나하나 다 맛있고

제 입맛에 모두 맞았어요.

특히 집에선 밑반찬으로 잘 소진되지 않을

깻잎김치 오징어젓갈

왜 이렇게 손이 가지요? 😋🤤🥰

참 정갈한 반찬이에요!

고기한상 드뎌 영접🥰

받자마자 약간 뜨거워도 입안에 넣고 싶었지만 포스팅에 잠시 양보🤩

고기가 철판 위에 얹어서

맛깔나게 세팅된 비주얼 어뜩해요~😭

마지막 먹을 때까지 보온을 유지하고 싶은

쥔장의 배려있는 마음으로 2/3 정도까지

따뜻한 훈기 느끼며 먹었어요.

식으면 질겨진다고 쇠고기 먼저 먹으라

센스 있는 멘트까지 놓치지 않고 해 주시고!!

간장 양념장에 살짝 찍어먹는

살치, 등심 부위 쇠고기 둘 다 부드러워

금세 입안에서 사라져요ㅎㅎ

맛나게 시즈닝한 삼겹살과 목심도

고기 잡내 나지 않아 혼자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 겉절이와 쌈장을 번갈아 곁들여 먹으니

다른 맛의 천국을 오고 가는 느낌이에요.👍

세팅된 스타일로 보면

고기가 퓨전 맛일 거라 상상했는데

한식의 맛으로 조리하고 잘 구워서

단지 한 입 먹기 좋게 잘라 나온..

하드웨어는 깔끔한 양식과 일식 스타일이라면

소프트웨어는 완전 한식 토종의 맛이에요^^

그래서 저흰 더 좋았어요!!👏👏👏

스테이크의 느끼함은 ㄴㄴ

맛있게 양념한 고기 셀프구이 과정 없이

불맛 살려 잘 로스팅된 고기를

깔끔하게 먹는 스타일이네요😋

어제 먹었는데 또 먹으러 달려가고 싶네요ㅠ

강황밥과 꽃게 된장찌개

고기한상으로 한끼 대접! 칭찬해~ 추천해👍

고슬고슬한 강황밥은 양도 제법 되고

시원 칼칼한 꽃게 된장찌개는

자꾸 숟가락이 가더라구요.

강황 공기밥 한 그릇 더 추가해서

세 식구 배불리 먹기엔 딱 맞는

고기한상 차림이에요!

메뉴판엔 고기한상이

세 분이 먹기엔 아쉬운 양이라고 했는데

초딩 저학년 아들냄과는 충분했어요.

세 식구 모두 숟가락 놓고 보니

고기 한 조각 딱 남는 양인지라

많지도 적지도 않은

3인 식단 메뉴로 아주 적합했어요^^

황남 경주 식당은 무조건 재방문각!!!

보리차로 입가심하고 상에서 물러났네요ㅎㅎ

금강산도 식후경🤭

이제 식당 주위를 살펴볼까요ㅎㅎ

옛 수제 맥주집 분위기답게 벽에 즐비하게 붙은 맥주 탭들.

접혀진 캠핑의자들 보이는 안뜰

동그란 전통상에 먹는 좌식 공간도.

한옥집과 잘 어울리는 전통 식탁 테이블

입구 좌측 편 식당 공간에는

2~3인에서 4인까지 수용 가능한

5개의 테이블이 놓여있네요.

입구쪽 통창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식당 공간엔 6인 좌석포함 3개 테이블

브레이크 시간임에도..

브레이크 임박해서 받은 마지막 손님인

저희 때문에 쉬지도 못하고

테이블 치우고 있는 직원분~

고맙고 잘 먹었습니다😌

한옥집답게 천장에는 나무 살과 대들보..

뒤늦게 고즈넉한 한옥 느낌 받고 가네요^^

 

황남 경주식당!

트렌드에 맞게 급변하는..

수많은 황리단길의 맛집 중에서

한 끼 든든하게 챙겨 먹고 갈 수 있는..

전통 있는 고깃집으로 남아주세요🙏

다음에 또 올게요!

충분히 맛집으로 인정 ⭐⭐⭐⭐

 

이제 황리단길 캠핑클럽 핑클이 다녀간

한옥카페 손카페&펍으로 가볼까요👆

 

2019/10/15 - [공유해요.이것! 여기!👍] - [경주 황리단길/한옥카페] 핑클도 다녀간 한옥뷰 근사한 손카페앤펍'Son CAFE&PUB'

 

[경주 황리단길/한옥카페] 핑클도 다녀간 한옥뷰 근사한 손카페앤펍'Son CAFE&PUB'

아무리 선이 예쁜 한옥집도 계속 다닥다닥 붙어있는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시선을 멀리 두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때 기와집 한옥 뷰가 다 보여 시야가 탁 트이는 2층 신상 카페, 손카페앤펍!! 이름이 입에 안 붙..

swellfish04-angel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