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대구 가볼만한 곳] 5년 만에 다시 찾은 "김광석.다시그리기길"로 그리움 흠뻑 본문

꼼꼼한SJ/우리가.간.멋진.곳

[대구 가볼만한 곳] 5년 만에 다시 찾은 "김광석.다시그리기길"로 그리움 흠뻑

New life 2021. 2. 20. 21:43
반응형

봄날 같은 설날 연휴..

오랜만에 찾아온 추억의 김광석길♬♪

 

3호선 대봉역 대백프라자 앞

 

 

대구 모노레일 3호선 타고 대봉역에 내리면

대구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로컬디팔멘트ㅋ

대백프라자가 두둥~ 오랜만^^

정월대보름 앞두고 달덩이 앞에서 오매가매

달비군 기념샷! 달은 밤에 떠야 이쁘군ㅎㅎ

대중교통으로 온다면..

대구2호선 지하철 경대병원역 3번출구 500m.

대구3호선 지상철 대봉역 4번출구 700m.

3호선보단 2호선으로 오는 길이

김광석길에 조금 더 가까워요^^

자차 주중 무료 주차구역도 똭!

350m 정도의 거리라서 연중무휴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동 6-11

김광석다시그리기길.로 명칭 변경 오~~

 

김광석길 시작점에 주차장@,@
야경 뷰^^

 

시작점인지 끝나는 지점인지 모르겠지만

대백프라자 송죽미용실 옆에 공영주차장!

자주 지나쳤음에도 도보로 다니지 않아

5년 만에 첨 알게됐네요ㅎㅎ

 

승용차 무료주차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

평일 2시간(주말,공휴일,세일기간 제외)

김광석 리플릿에 스탬프 2개 이상

- 리플릿 배부처 아래 지도 참고^^

주중에만 자차 이용 무료 주차하고

주말엔 대중교통 이용하라는ㅎㅎ

 

리플릿 배부처

 

화살표 표시된 곳에서 리플릿을 배부 받아

군데군데 있는 스탬프를 찍는 재미도..

2개 이상 찍으면 평일 주차 무료^^

 

 

 

중구 골목투어 코스 4. 삼덕봉산문화길

코스 4번에 김광석길 들렀다 가는 골목투어

청라버스 승하차 장소는..

대백프라자 주차장 쪽 시작점,

즉 공영주차장 옆이에요^^

 

대백프라자 쪽에서 김광석길 가는 바닥에도 똭!
김광석길.을 만나기 255m 전ㅎㅎ
대백프라자 송죽미용실 쪽 초입

 

저기가 들어가는 어귀이고 350m 정도 되는

좁지 않은 골목길이라고 상상하면 될까요?

 

제목: 안녕 김광석

 

도로 쪽 편은 김광석을 테마로 한 벽화가

릴레이식으로 그려져있고..

 

 

도로 반대쪽엔..

 

카페나 대봉동 주택가도 눈에 띄고

저런 유원지에서 볼 수 있는 옛날♥

추억 돋는 먹거리나 놀잇감들도 팔아요.

 

 

핸드메이드 방수 팔찌 만들기

 

기타 모양 키링도 보이고

핸드메이드 머리핀까지..

돌아오는 길에.. 핸드메이드 방수 팔찌

만들어야지 하곤 어두워서 패쓰했던 아쉬움;

 

 

제목: 이등병 열차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가 연상되는

벽화인데 라떼말야..식 군대 가는 열차여서

아버지 때는 돼야 감동이 오겠죠ㅎㅎ

 

 

제목: 석이네 포차

 

벽화는 거의 수성페인트와 아크릴물감으로

그려졌어요^^

 

 

투어 퀴즈

 

골목길 군데군데 스탬프 찍는 곳이나

투어 퀴즈 푸는 곳도 있네요^^

 

 

김광석길 콘서트홀 외부

 

 

콘서트홀 내부

 

김광석길 콘서트홀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공연 전에 구청으로

사용 신청만 미리 해 주면 된다네요^^

주변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음향은 60㏈이하로 제안, 초과시 음향장비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는..

숨은 고수들의 공연을 기대하고 갔는데

역시 코로나19 때문인지 이루어지지

않아 오랜만에 갔는데 아쉽더라고요ㅠ

 

 

아트 스페이스

콘서트홀 맞은편엔 이런 공간도..

어두워지니 더 무드무드ㅎㅎ

 

 

커피명가 김광석거리점

 

 

푸쉬하면..

 

노래가 들렸던가.. 이번엔 안 눌러봐서ㅎㅎ

예전에 방문했을 땐 누르면 나왔었는데ㅋ

그렇지만 김광석거리인 만큼 늘 노래가~♬♪

 

 

<내 사람이여> 김광석

 

 

故 김광석 노래는 어느 정도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내 사람이여>는 응원 마니한

싱에게인 26호. 너드 서영주가 불러

편식했던 노래이지. 그전에는 잘 몰랐었네요.

 

 

<사랑했지만> 김광석

 

김광석이 노래하는 장면 배경에 가사를

적어놓은 벽화는 제 생각에 5년 전에도

있었던 것 같네요. 어렴풋이~

 

 

김광석 음반들

 

동물원 1집 - 동물원 2집 - 김광석 1st

- 김광석 2nd - 김광석 3rd - 김광석 4th

- 김광석싱어게인1st- 김광석싱어게인2nd

김광석이 참여해서 낸 음반은 총 8개네요!

소유하고 싶드~아♥

 

 

제목: 공동 그리움 구역

 

 

한눈에 볼 수 있는 김광석길

 

김광석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골목길 안쪽에

방천시장이 나와요. 방천시장 안에는 방송에

나온 맛집들이 많아요^^

 

 

낮술 환영이라는 방천휴게소부터..

 

 

 방천시장 골목길 초입에 봉이 분식 / 방천소갈비

 

생생정보에도 방송된 방천소갈비는

2층 건물 안에 포차 같은 분위기인데

참숯불에 구운 양념소갈비가 끝내줘요!

양념소갈비는 잘 파는 곳도 없고

맛집인 곳도 드문데 정말 반가웠어요♥

방천시장 입구는 수성교 쪽 VIPS 건물

우측에 있더라고요^^

 

 

사랑의 열쇠고리 &.&

 

 

앉기만 하면 여기저기 포토존 맛집ㅎㅎ

 

 

꼼꼼한 SJ네는 여길 PICK해서

인생샷까진 아니고 일주일 유효기간

프사 남겼드랬죠ㅋㅁㅋ

임히어로가 떠오르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믓짐 한도초과^^

 

 

제목: 일어나

 

 

최애하는 벽화♥

 

 

<서른 즈음에> 김광석

 

이 노래 최애하는 사람들 많지요^^

저 또한 그중의 1인♥

 

 

 데이트족이든 키즈들을 유혹하는..

 

옛날식 오락기와 유원지 같은 삘나는

게임기와 뽑기들^^

김광석길의 도로변 쪽 벽화에 비해

골목길에서 고개만 왼쪽으로 돌렸을 뿐인데도

5년 전 그대로 멈춰버린 느낌ㅠ

코로나란 긴 터널을 지나고 있어서인가

상권이 발전되기는커녕 너무 볼 게 없어

김광석길은 그저 벽화길인가;;

아쉬움이 마니 남네요 에고~

넘 기대를 많이 했나?ㅎㅎ

 

 

 바람이 불어오는 곳. 카페

 

카페 상권은 그나마 괜찮은 것 같아요.

발길 끄는 분위기 있는 카페 많네요^^

 

 

 김광석 세대는 아니지만

故 김광석 노래에 진심인 꼼꼼한 SJ는

5년이 지난 지금도

열악한 상권에 맘이 씁쓸했지만..

또 한 번 감동을 받고 한동안

광석이 오라버니 노래를 편식하며

베갯잇을 적시겠군요ㅠㅜ

왜 그리 담백한데 애절할까요?!

 

 

 문화게시판

 

눈에 띄는 <초록우체부>

다른 사람으로 만들어 드리지 못합니다.

친절하진 않지만,

이번 주에 제일 잘하시는 일이 될겁니다.

왠지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 광고글^^

인상적! 성공적!

 

 

한국관광 100선 선정된 이력들...

 

 

수성교 쪽에서 본 김광석길

 

김광석님과 함께하는

베스트 포토존이기도..

밤엔 아래 느낌^^

 

For maintenance 블로그 주인장도 한컷

 

부자가 남기고싶다네요ㅎㅎ

 

 

김광석길 위로 도로변 쪽엔..

이런 도보 길도 조성돼서 다니기 좋아요.

 

 

김광석 빛길도 새로 조성. 굿!

김광석 골목길 위에서 올라오면

이런 멋진 길도 만들어져

밤에 데이트하며 걷기에 참 좋겠어요^^

먼들 안좋겠어요ㅎㅎ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은

故 김광석을..

그리워(miss)하는 길이기도 하면서

어둡고 슬럼화되어 있던 공간을

그린(draw)길이기도 하다.

[출처] [대구 가볼만한 곳] 5년 만에 다시 찾은 "김광석.다시그리기길"로 그리움 흠뻑|작성자 꼼꼼한 SJ

 

[대구 가볼만한 곳] 5년 만에 다시 찾은 "김광석.다시그리기길"로 그리움 흠뻑

봄날 같은 설날 연휴..오랜만에 찾아온 추억의 김광석길♬♪대구 모노레일 3호선 타고 대봉역에 내리면대구...

blog.naver.com

 

**달비맘님 블로그 많이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