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aintenance

[부산 가볼만한 곳] 엘시티 전망대 하늘 위의 바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X the SKY) 파헤치기! 본문

꼼꼼한SJ/우리가.간.멋진.곳

[부산 가볼만한 곳] 엘시티 전망대 하늘 위의 바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X the SKY) 파헤치기!

New life 2021. 3. 6. 12:12
반응형

부산 최고의 랜드마크, 엘시티 전망대

하늘 위의 바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

98~100F에서 즐기는 부산 전경

멋지고 멋져요♥

 

 

1층 입구

입구 조명빨 받으려면

약간 어스름해질 때 좋아요♥.♥

1층 입구 앞도 포토존★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20:30 발권 마감)

주차 가능(2시간 무료)

애완동물 동반 불가

 

  주차장 내 호텔 or 전망대 표시

지하 1층 주차장이 넓어

일요일임에도 공간 나오더라고요^^

지하 1층에서 요 표시가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면 지하 1층 입구.

지하 1층 입구

 

  지하 1층 전망대 고객 전용 엘베. 

1층에서 티켓팅하고 상행 엘베 타고

100층에서 내려

100층~98층까지 계단으로 이동

98층에서 하행 엘베 타고 내려옴^^

 

기억에 남는 3곳은..

100F 쇼킹 브릿지(투명하게 1층까지 볼 수;;)

99F 스카이 99 그릴&파스타(레스토랑) &

스카이 가든(엑스더스카이 시그니처 포토존)

98F 스카이 레터(아래 디테일한 설명)

부산 시민 부럽^^ /  1층 입구

도보로 온다거나 해운대에서 들어오면

1층 입구로 입장하면 되네요.

화살표로 들어가고

하행 엘베 타고 내려오면 저 하트표시 문으로

나오게 되더라고요^^

1층 입구 좌측 /  1층 입구 해운대뷰^^

이날 날씨가 하루죙일 클라우디;;

1층 입구 열화상 카메라 작동 중 /  1층 입구에 무인발권기

무인발권기 앞은 한산하죠;;

쿠팡이나 네이버 예매 등으로

10% 이상 할인권을 예매하는

이용객이 대다수이기 때문이죠^^

1층 티켓 부스

여기서 QR 코드 인증^^

 캣츠 40주년 내한공연 3/5 오늘자로

한댔는데 가곱다ㅠㅜ

U플러스 멤버십. 25% 할인 큰디요!

1층에 라커룸  /  티켓 부스 옆엔 안내 데스크

전망대 입구

발권하면 QR 코드 찍힌 티켓으로

입장하는데 달비 부자 티켓 서로 갖겠다고

아웅다웅 >,,<

발권부터 100F 전망대까지

15분 걸린다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 5분 정도 걸렸나;;

웰컴존에서 포토를 찍는 것 포함해서.

특가!왔봄스페셜특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라

네이버 예매 시 더 혜택이죠^^

18% 할인받고 적립도 더 돼요.

3인 가족. 전망대 입장권이

아주 착한 편은 아니죠잉;

오픈 기념 프로모션

<3월 말까지 99일 오픈 프로모션>으로

레스토랑 이용하고 전망대 입장권 겟!

전망대만 이용하기보단 이 프로모션으로

99F 스카이99 그릴&파스타 꼭 들러봄이!

맞는 것 같아요.

꼼꼼한 SJ네는 스카이99에 당일 예약하려니 자리가 없어 프로모션 혜택을 못누렸어요ㅠ

주말에 방문할 예정이면

미리 레스토랑에 예약하시길!

주중엔 당일 예약도 가능해요^^

층별 안내도

100F <문화 & 전시>

99F <푸드 & 음료>

98F <전망대>

테마로 나눴지만 100~98층

모두 뷰 맛집인 건 안비밀!!

1층 엑스 더 포토. 웰컴존

소품 이용해서 웰컴 포토존에 서면

정면샷 / 올려다본 샷ㅋ

두 컷을 의무적으로 찍어야

상행 엘베 쪽으로 지나갈 수 있어요;

상술에 휘말린 순 없죠!

이런 <엑스 더 포토> 구간이 2군데나

있지만 필수 구매는 아니니

기념하고 싶다면 소장해도 좋겠지만

꼼꼼한 SJ네는 배경과 찰떡같이

잘 나왔다는 느낌도 안 들어 걍 패쓰!

집에 이런 사진들이 나뒹굴고 있어요;;

상행 엘베 타고 100층 도착

상행 엘베 탑승 구간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직원이 동승해서

1층부터 100층까지 쭈우욱~!

한 1분 걸리는 것 같아요@,@

하행 엘베 타고 내려올 때 찍은 영상

아래 첨부했으니 꼭! 보시길♥

올라갈 땐 열기구 타고 올라가는

맵핑이 돼있고

내려올 땐 바닷속으로 잠수하는

맵핑이 돼있지!

밖이 보이지 않아요!!

스토리가 있는 맵핑이어서 보고 있으면

얄궂게 금방 도착해버려요 호~우!!

100층 도착. 두~둥!

관람 방향 쪽으로 가면

1층에서 웰컴존에서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어요^^

엑스 더 포토. 판매대

QR 코드 티켓을 찍으면

웰컴존에서 찍은 사진을 화면으로 똭!

감상만 할지 겟 할지는 선택하면 돼요.

장승효 아티스트 작품. 전시 중^^

부산 출신 조소 작품들이 전시 중이라

달비군은 눈여겨 감상하더라고요^^

  비행기 모형 작품들

대단한 작품들이겠죠^^

근데 와~우 할 정도까지는 아니어서

금방 지나쳤네요ㅎㅎ

여긴 전망대니 뷰를 느끼러 온 거니!!

전망대 공간에 전시된 작품들

이건 욕조 느낌을 준 작품인가

나 증말 안목 좀 키워야~ㅎㅎ

핫 포토존♥

세컨 시그니처 정도되는

엑스 더 스카이 전망대의

핫한 포토존이라 대기줄이 길었지요^^

BTS나 앉을법한 의자가 멋짐 폭발.

거기에 광안대교 배경 뷰가

사진 완성의 정점을 찍네요 굿굿!!

다리를 꼬고 팔까지 괴고

주위 신경 쓰지 않고 옆라인이

돋보이게 앉아 찍어야 제맛인데..

그럴 용기는 달비군 낳기 전까지인 듯ㅠ

멋짐♥멋짐♥

해운대가 한눈에 와~

간만에 뷰에 진심이었던 순간@,@

오션뷰 좋다는 웬만한 호텔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멋졌다. 진짜 미쳤다~ㅋ

쇼킹 브릿지

투명한 유리바닥 아래로 펼쳐진

해운대 백사장과 바다를 내려다보며

온몸에 느끼는 짜릿함을 느껴보라고.

적혀있네요ㅋ

꼼꼼한 SJ는 고소공포증이 있어

정말 힘들어요ㅜㅠ 투명한 유리바닥 말고

걍 옆에서 내려다봤는데 증말 지리는줄ㅠㅋ

넘 무서워요ㅠㅜ

그나마 이런 브릿지 공간이 좁고 짧아서

다행인데 달비 부자는 시시하고

롯데타워보다 못하다고 투덜투덜ㅎㅎ;

브레이브 달비군^^

쇼킹 브릿지 난간에 서서 사진 찍어달라고

하는 달비군. 넘 참 용감하고 부러워♥

쇼킹 브릿지 에티켓

 이날 날씨가 흐려 전망 조건이

별로였지만 그 나름대로 운치 있었던 듯.

그래도 날씨 체크해서 전망대

방문하는 것도 꿀팁 중 하나!

겁 상실한 달비빠 한샷

투명한 유리가 롯데타워와는 달리

블루 빛이 들어간 투명이라서

선명하게 아래가 보이지 않네요;

사진 보니 그렇네요! 투명하게

잘 보이는 걸 원트한 분들이라면

조금 실망스러울 듯.

쇼킹 브릿지 짜릿한가요?ㅠㅜ

브릿지 크로스 하면서 찍은 영상;

유리가 투명하지 않아 잘 보이지 않아

안타까움;; 달비빠 고생했는데

작품 퀄리티가 별로네ㅎㅎ

아주~ 씬 나!

<더 트래블> 이 공간도 멋졌어♥

11년간 유럽 50개국 800개 방문한

도시에서 수집한 마그네틱을 지도 위에!!

더 많은 도시를 여행한 것 중에 고른 게

800개 도시라니.. 부럽고 존경하네요^^

코로나 어서 좀 사라져라!!

나도 이제 마그네틱 사 와야지~~

이런 컬렉션 하는 사람들 많던데

님은 증말 찐 옵 찐이네요.

선.빛.섬

 설치 미술가 작품으로 엑스 더 스카이

시그니처 아트로 오륙도를 상징한다네요^^

이것도 진심 이쁘고 고급져♥

100층 안내도

선.빛.섬을 감상하며 계단 아래로

내려온 99층엔..

엑스 더 스카이. 퍼스트 시그니처 포토존

상징물에 기대든..

엑스 자 사이에 얼굴을 내밀든..

진정 사진 맛집이지요^^

여기야 말로.. 나 여기 왔다 갔다

인증샷 코스이자 인★그램 전용존.

이랄까ㅋㅋ 꼼꼼한 SJ는 이런 포토존

조아라해요ㅎㅎ

밖이 클라우디해서 아쉬움X100

스카이99 그릴 앤 파스타. 레스토랑

엑스더스카이 시그니처 포토존.

<스카이 가든>이라고도 하는데

거기 맞은편에 레스토랑이 있네요.

직접 보니 예약 못한 서러움이;;

99층 해운대 뷰를 직접 바라보며

먹는 커플석도 언듯 보이고ㅠ

음식 맛은 중간만 해도 뷰로 채우면

그만일 듯ㅠㅜ 근데 음식까지

맛있으면 완전 반칙이겠죠!!

 

텅 빈 테이블이 보이는데 왜 예약이

안된다는거징!! 예약 손님을 기다리고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테이블들인가;

분위기로 먹고 잡다!

담엔 놓치지 않을 거예요~~~

 

스카이 99 메뉴판 정독

 

 꼭! 저 대신이라도 가보시길!!!

 

 

스카이99 레스토랑 예약 문의 꼭!

 

 

98F 안내도

 

  98F 블랙컵 커피. 카페

 

해, 수염 커피가 시그니처로

천연 바다 소금과 수제 생크림이 더해진

아이스 더치커피. 올~ 포스팅하다 보니

스벅 가지 말고 여기껏 마셔볼걸. 후회!

스벅은 여기 스벅이나 동네 스벅이나

스벅인데 블랙컵 커피는 안 마셔봤잖아ㅠ

 

 

맞은편에 넓게 테이블이 자유롭게

놓여있는데 거기 자리 잡고 앉아

마시면 되는 듯.

 

 

블랙컵 카페 우측엔 기프트샵

 

 

 

부산은 롯데 자이언트 아이가~

기프트샵에..

롯데 야구 유니폼까지@.@

이제까지 이런 기프트샵은 없었다ㅎㅎ

야구 1도 모르지만 부산 시민들

야구사랑은 알쥐~예ㅋㅋ

왼쪽부터 이대호, 전준우, 손아섭

맞나~ 진짜 실제 신장 등신대인가

키 차이 어마어마군 오~

 

 

하늘 위 우체통. 스카이 포스트

 

 

 어디 가면 꼭! 이런 것 하는 스탈ㅋ

편지 엽서를 받은 추억이 언젠가 싶어.

느린 우체통. 이런 것 조아라하는뎁

이번엔 패쓰~ㅎㅎ

 

 

달비군이 애정한 플레이스, 스카이 레러~

 

화면에 띄우고 싶은 문구 써서 올리기

 

별똥별이 작성한 문구로 떨어지는데

진짜 하늘에 적어놓은 느낌이랄까^^

 

스카이 레러~의 또 다른 나만의 구름 그리기

 

 요것도 11짤 달비군 눈높이에 똭!

그려서 화면에 띄우고 또 그려서 올리고

무한 반복 여러번ㅎㅎ

3번 이상하면 돈 내야된다.해서

스탑하게 한;; 아이들 시선 끌기엔 최고!

연인들도 조아라하더라고요 >,<

 

 

스카이 레러~ 뒤편엔 망원경

 

  디지털 망원경도.. 동전 아날로그 망원경도..

 

망원경은 동전맛이지ㅋㅋ

키가 조금 모자란 달비군은 까치발로도

부족해 달비빠가 40키로 아들냄을

안고 둘러매고 혼자 보기 아까움ㅎㅎ

아이들도 볼 텐데 성인 키높이에

고정시킨 건 조금 아쉽네요;; 높이가

다른 망원경들이면 좋았을 텐디요!

 

  98F엔 투명창에 설명하는 글도 새김^^

 

아~ 그림도 그려놓고 훨씬 다른 층보다

느낌 나던데요^^

 

 

나만의 포토존^^

모델이 모서리에 앉고

작가는 위에서 내리찍으면. 뭘~

사진을ㅋㅋ 바깥 뷰와 넘 찰떡인

포토존이라 여러 장 남겼죠ㅎㅎ

 

 

위 포토존 모서리에서 내려다본

뷰도 팬타스틱~!

 

 

 통창에 쓰인 설명 읽는 재미도 쏠쏠^^

 

 

오늘 내한공연했을 터인데.. 얼마나 감동물결일까;;

 

98층을 한 바퀴 돌아 계단 위에 99층 스벅, 똭!

 

 

저 계단 위 화면이 계속 다른 장면으로

바뀌는 것 시청만 해도 시간 잘 가던데욤^^

 

 

스벅 사랑은 엘시티도 어쩌지 못하는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벅이며

전망 쥑이는 곳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메리트일 뿐! 카페 자체는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작고 특별하지 않아 조금 실망;

전망 맛집이면 된건가ㅎㅎ

 

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벅, 해운대 엑스더스카이점

 

 여기서만 만날 수 있는 머그잔임닷

살까 말까 고민하다 말았네요^^

봄봄한 텀블러에도 눈이 가네요.

 

 

 99층 스벅 계단 아래, 98층엔

쉼터 공간이 있더라고요^^

 

 

98층 쉼터 맞은편 코너도 멋진 포토존얌♥

 

  블라인드 올린 뷰가 또! 여기서도 느낄 줄야 >,,<

 

 변기에 앉아 바라보는 뷰가 또

예술입죠 굿! 벗, 볼일 볼 때는 블라인드를

잠시 내려주세요!

얼마 전 제주도 모 호텔 화장실이 외부에서

보였던 사건이 떠오르네요;;

 

 

볼 일 마치고 블라인드 올려 화장실에서 바라본 전망ㅎㅎ

이런 화장실 뷰가 이렇게 좋을 일이야ㅋ

 

 

 남 / 여 화장실 사이에 식물들

식물보다 화분이 넘 이뻐서 찍었음

고급져~ 화분 너!!

 

 

98F 등신대와 스카이레터 사이 출구에서 하행 엘베 탑승

 

  98층 하행 탑승 구역

 

탑승 구역에 대기하면 상행할 때와

마찬가지로 직원이 곧 나타나서

동승해서 1층까지 내려가요.

 

하행 엘베 안

 

시 유 어게인!!

1층까지 내려오는데 1분 정도^^

하행하는 엘베 안의 맵핑

귀한 감상 타임^^

 

 

 

1층에 도착해서 출구 쪽으로..

출구로 나오면 바로 1층 입구에 있는

저 문으로 나옵죠^^

 

 

부산 엑스 더 스카이. 탈출 성공ㅎㅎ

 

 

부산 최고의 랜드마크, 엘시티 호텔^^

다 담기 힘들군@,,@

 

 

1층 입구에서 나와 해운대 쪽엔..

모든 조형물을 빠짐없이 담겠어!ㅋ

이것으로 엘시티 전망대,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완벽 정복!!

부산의 랜드마크가 될지 어떨지는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은데..

첫 방문치고는 꼼꼼히 둘러보고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아쉬움은

없지만 담에 레스토랑에 오게 되면

들러볼까? 아님 엘시티 호텔에

숙박하게 되면 들릴까? 이 정도지

담에 또 꼭 와야지!는 아니었다는ㅎㅎ

그래도 즐거운 하루 보낼 수 있어서

감사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엘시티 전망대 하늘 위의 바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X the SKY) 파헤치기!

 

[부산 가볼만한 곳] 엘시티 전망대 하늘 위의 바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X the SKY) 파헤치기!

부산 최고의 랜드마크, 엘시티 전망대하늘 위의 바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98~100F에서 즐기는 부산 전경...

blog.naver.com